반응형

오늘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이유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해변이나 친구의 수영장에 갈 때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고 느꼈던 때가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햇볕을 쬐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태양의 자외선에 대한 과도한 노출로 인한 건강상의 위협에 대한 이해가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은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심지어 하루 종일 여러 번 바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요즘 우리는 가을과 겨울을 포함하여 어느 계절이든 다소 흐린 날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는 말을 듣습니다. 이처럼 자외선 차단제를 정기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4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자외선-차단제를-손에-바르는-사진
자외선 차단제

피부암 위험 감소

뜨거운 햇볕에 화상을 입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따끔거리고 뜨거운 느낌은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잠을 자거나 옷을 입는 것, 심지어 집에서 어슬렁어슬렁 거니는 것조차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하지 못할 경우의 진정한 위협은 피부암입니다.

 

피부암은 태양의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속적으로 차단하는 데 실패할 경우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건강 문제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고 태양에서 비타민 D를 섭취하면 기분이 나아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정신적으로 여러 해 동안 보호 장치 없이 햇빛을 쬐는 것은 치명적일 수 있는 피부암 발병 가능성을 상당히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암은 식별 및 진단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러한 위험을 감수하기보다는 내일부터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시길 권해드립니다.

피부의 조기 노화 방지

노인들이 주름을 줄여 젊은 피부로 보이게 하기 위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햇볕에 갔을 때 단순히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함으로써 주름 방지 크림 및 기타 유형의 치료에 많은 돈을 쓰는 것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통해 제공되는 보호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태양에 반복적으로 장기간 노출되면 피부가 탈수되어 빠르게 노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문제는 눈에 띄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몇 년 동안 피부가 계속 젊고 생기 있어 보일 수 있지만, 태양의 유해한 광선에 이러한 반복적인 노출은 합산될 것이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피부가 자외 차단제를 사용하는 주변 친구의 피부보다 훨씬 더 늙어 보일 수 있습니다.

민감성으로부터 안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고 태양의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면 누구에게나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알레르기가 있거나 햇빛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훨씬 더 위험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아래와 같은 문제를 경험합니다.

햇빛 알레르기와 과민증은 실제로 상당히 두드러지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지 못하면 주요 여드름, 물집, 열린 상처와 유사한 고통스러운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선탠을 하고 더 예뻐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햇빛 아래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이는 유해한 UV 광선에 노출되고 있는것입니다. 햇빛에 대한 민감성과 알레르기 가능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해당 문제에 대해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피부 보습

과거에 자외선 차단제는 태양의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한 가지 기본적인 기능만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자외선 차단제가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 외에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특성 외에 탄력을 회복하는 등의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지금까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이유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